집중호우 피해기업에 총 500억 원 규모 금융지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및 당행 거래 기업의 긴급 유동성 지원을 위해 총 5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최근 계속된 집중호우로 인해 재산·인명 피해가 발생하고 특히 저지대 주택, 공장 및 시설물 등에서 피해가 집중된 가운데 지역 거점은행인 전북은행이 신속한 피해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행정기관에서 “피해사실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이며, 최대 1억원 범위 내로 신규자금을 지원한다. 기존대출에 대해서도 만기도래시 만기연장이 가능하고 최고 1.0%까지 금리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앞서 전북은행은 지난 6월 국가 재난·재해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함께 긴급구호키트(담요, 의류, 부식품, 가스렌지, 주방·취사용품 등)를 사전 제작한 바 있으며, 이번 도내 피해주민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게 대출 지원, 금리 감면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집중호우 피해 복구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거점은행으로서 전북은행이 항상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대출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전북은행 영업점 및 고객센터(1588-447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