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보낸 송금의 진행상황 등 각종 정보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BNK경남은행이 해외송금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였다.

BNK경남은행은 해외송금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는 차세대 해외송금 서비스인 ‘SWIFT GPI(Global Payment Innovation)’를 통해 해외로 보낸 송금의 진행상황(완료ㆍ도착ㆍ거절) 추적과 처리결과 등 각종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신청) 방법은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 로그인 후 해외송금ㆍ송금내역조회ㆍ실시간 송금 진행상태 조회 등 외환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외환사업부 김상원 부장은 “해외송금 후 완료까지 송금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다.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에서만 조회 가능했던 해외송금 실시간 송금진행상황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SWIFT GPI 모바일 조회서비스 시행에 앞서 지난 5월에 ‘SWIFT GPI’를 도입했다.

SWIFT GPI는 해외 송금망을 운영하는 SWIFT사가 새로운 표준으로 제공하는 송금방식으로 보통 2~4일 정도 소요되던 해외송금 소요시간을 대폭 줄어 당일 처리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