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12:10 (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35회 2020 JB인문학 강좌 개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35회 2020 JB인문학 강좌 개최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0.08.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에서 ‘서예가 이정화’ 초청 강연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11일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에서 제35회 ‘2020 JB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이 날 강좌는 덕암정보고등학교 2학년 150여명을 대상으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해를 품은 달, 뿌리깊은 나무 등 각 종 사극의 서신을 대필한 작가이자, 최근 ‘일히일비하는 그대에게’를 출간한 인중 이정화 서예가를 초청하여 ‘꽃을 보듯 나를 본다’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연에서는 서예가의 길을 걷게 된 계기를 이야기하며, 아버지를 따라 일곱 살에 처음 붓을 잡았고 어릴 때부터 서예를 해 글씨 안에 감정을 담지 못했으나 각종 작품에서 대필을 하며 글씨에 감정을 담아야 보는 이들에게 그 마음을 온전히 전달해줄 수 있음을 깨달았고, 이후 대학생 시절에는 서예를 통해 아리랑을 전 세계인에게 알리는 세계 일주를 다니며 글씨를 쓰고 느꼈던 감정들을 덕암정보고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강연을 마무리하며 이정화 강사는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글씨를 찾고, 변함없이 변화하길 바란다”며 직접 글씨를 칠판 위에 써내려가는 퍼포먼스까지 펼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성제환 이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강연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학교에서의 적극적인 방역으로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며 “JB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이 역경을 딛고 일어선 명사들의 체험담을 통해 희망을 잃지 않고 좌절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철학·문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