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코로나 극복 응원송 'Heal the World' 음원을 공개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지금 함께 힘을 모아 이겨 내자는 희망을 담은 곡이다.

힙합 레전드 래퍼 MC 메타 교수를 비롯해 래퍼 톡스(ToX) 교수, 프로듀서이자 DJ로 활동중인 송승욱(The Z) 교수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 음원 'Heal the World'를 선보이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힘을 보탰다.

'Heal the World' 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통 받고 있는 분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다. 한국예술원 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 교수진과 재학생들이 KAC한국예술원을 배경으로 한 목소리로 노래함으로써 밝고 청량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희망찬 가사가 인상적이다.

'Heal the World'의 프로듀싱은 톡스(ToX)교수가 맡았으며, 랩 메이킹에는 MC메타 교수, 톡스(ToX) 교수를 비롯해 KAC한국예술원 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 재학생 채종민, Overssion, 차영준, Nyacha, 정래현 학생이 맡았다. DJ는 송승욱(The Z) 교수가 맡았다.

KAC한국예술원은 많은 이들이 응원송을 듣고 코로나 극복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음원을 무료로 공개하였으며, KAC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와 래퍼 나찰, 브랜뉴뮤직 소속 / 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VMC우탄 - Attitude 작곡, 정규 1집 BlackLine Squad 및 정규 2집 Broken Piano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이용석(ToX, 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스타 재학생으로 브레이커스 최종우승을 차지한 페노메코 및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고등래퍼'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 덱스, 박휘찬, '고등래퍼2' 신예 래퍼 오담률(CHIN CHILLA), Mnet ‘고등래퍼3’ 파이널에 진출한 이진우 등 스타 래퍼들이 입학해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핑,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어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으며 2,4년제 교육부 학위가 나온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