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하나은행은 26일부터 한 달간 생애 연금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 중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뿐 아니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TDF·TIF를 운용자산으로 개인형 IRP를 가입하면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000 머니를 지급한다.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하는 고객이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50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 관계자는 “개인형 IRP를 포함한 연금계좌는 일반적으로 납입기간 5년 이상, 연금 지급까지 10년 이상이 소요돼 총 15년 이상 운용되는 자산이기에 손님의 상황에 따른 슬기로운 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며 “연금자산 적립기에는 TDF를 통해 생애주기에 맞춘 자산관리를, 인출기에는 TIF로 안정적·효율적 자산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퇴직연금 시장에서 약 1,000조원 이상의 규모로 운용중인 TDF는 2016년 국내 도입됐다. 최근에는 투자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며 7월 말 기준 설정액은 3조5312억원에 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