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웹 기반 챗봇 상담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 와 '대화형 상담서비스' 이다.

챗봇을 이용해 즉시 볼 수 있는 업무는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총 7가지다.

이번 챗봇 서비스는 고객이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챗봇이 응대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고객의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전환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채팅상담사 연결기능’도 마련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한화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1566-8000)로 전화해, ‘보이는 ARS’ 메뉴 중 ‘챗봇 상담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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