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DGB생명 본사에서 취임식을 하고 1일 업무를 시작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DGB생명 본사에서 취임식을 하고 1일 업무를 시작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DGB생명보험은 김성한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식을 열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8일 주주총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김 대표는 전날 서울 중구 DGB생명 본사에서 취임식을 열었다.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의 임원 및 부서장만 참석했다.

취임식에서 김 대표는 △마케팅 △자산운용 △손익관리 △디지털 혁신 △조직문화 부문에서 DGB생명의 역량을 극대화해 내실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설명했다.

이에 DGB생명 측은 채널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저금리 기조에서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도록 대체투자와 해외투자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고객 편의를 위해 디지털 채널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회계제도 도입에 따른 선제적 리스크 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김 대표는 "DGB생명이 보유한 장점을 키워 DGB금융그룹 내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해 핵심 자회사로 큰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