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증권금융 전경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증권금융 전경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약 1억5000만원 규모의 후원물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본 후원금은 한국증권금융 임원이 지난 4개월간 급여 반납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에 재단이 추가로 출연해 조성한 금액이다. 

세부적으로는 코로나 대응병원에 공간살균기 설치를 지원하고, 의료진들과 주거 취약계층에 방호복,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증권금융은 지난 3월에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취약계층 및 의료진에게 감염병 예방물품 지원 등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증권금융 정완규 이사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치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관심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한국증권금융이 출연해 지난 2013년 11월에 설립된 비영리공익법인이며, 그동안 사회복지사업·미래인재육성·신용 회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