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설치, 공인인증서 없이 모바일 웹 통한 금융서비스 이용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B국민은행은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은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받은 URL에 접속해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다.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향후 서비스 가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B모바일브랜치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민은행은 다음달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 앱,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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