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12:25 (화)
현대자산운용, 첫 글로벌 EMP펀드 출시
현대자산운용, 첫 글로벌 EMP펀드 출시
  • 최성준 기자
  • 승인 2020.09.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산운용)
(사진=현대자산운용)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현대자산운용은 회사 최초의 글로벌 EMP펀드인 현대AIM시그니처글로벌EMP펀드를 지난 7일 설정했다고 15일 밝혔다.

EMP(ETF Managed Portfolio)펀드는 편입 자산의 50% 이상을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투자해 운용하는 펀드다.

소액으로도 주식 등의 위험자산에 초(超) 분산 투자해 변동성을 줄이고, 시장 상황에 따라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펀드는 미국 시장에 상장된 글로벌 ETF를 중심으로 리츠(REITs), 기업성장투자기구(BDC), 마스터합자회사(MLP), 상장폐쇄형펀드(CEF) 등 다양한 대체자산 ETF를 편입해 낮은 변동성을 추구한다.

현대자산운용은 글로벌 거시경제 분석을 통해 시장 상황을 반영한 분산투자로 저변동성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운용하고,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판단할 수 있는 투자전략을 세워 운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해당 펀드는 개인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AIM)’이 참여한 공모펀드다. 에임은 미국 월가 출신의 이지혜 대표가 이끄는 투자자문사다. ETF를 이용한 자산배분 전략을 중심으로 이 펀드의 자문을 맡게 됐다.

현대자산운용 차문현 대표이사는 “현대자산운용은 저금리·고령화 시대에 적지만 꾸준한 장기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으로 자산배분 펀드를 오랫동안 검토해왔다”며 “무궁화신탁 편입 후 운용 조직을 강화해 ETF를 활용한 첫 글로벌 자산배분펀드를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AIM시그니처글로벌EMP펀드는 한국포스증권(구, 펀드슈퍼마켓)과 독점 판매계약을 맺고 연말까지 한국포스증권에서만 판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