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12:03 (화)
현대카드-무신사, PLCC 내년초 출시
현대카드-무신사, PLCC 내년초 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9.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와 무신사가 랜선 조인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현대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MUSINSA)와 현대카드가 ‘무신사 전용 신용카드(PLCC)’를 내놓는다.

무신사와 현대카드는 PLCC 상품 출시와 운영,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두 회사의 미래를 상징하는 9명의 젊은 직원이 참여해 서로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함께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다.

지난 2003년 스트리트 패션 마니아들이 모인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무신사는 2009년 무신사 스토어를 런칭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패션사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여성의류 중심의 패션시장에서 성별을 뛰어넘는 ‘젠더 뉴트럴(Gender-neutral)’ 콘셉트로 삼은 무신사는 지난달 말 기준 약 700만 회원과 5000개 입점 브랜드를 지닌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무신사는 지난해 국내에서 10번째이자 순수 온라인 패션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0억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무신사 PLCC에는 무신사에 집중된 혜택이 담긴다. 특히 무신사와 현대카드는 양사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매력을 지닌 두 회사의 오프라인 공간을 필두로 각자가 보유한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결합해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을 펼칠 방침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무신사는 최고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넘어 1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이라며 “이번 PLCC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무신사 고객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편익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