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상무와 카닥코퍼레이션 이준노 대표가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보 본사 사옥에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 후 사진 촬영하고 있는 모습.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상무(왼쪽)와 카닥코퍼레이션 이준노 대표가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보 본사 사옥에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 후 사진 촬영하고 있는 모습.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KB손해보험은 22일 자동차 외장수리 정비업체 연결 플랫폼 ‘카닥(Cardoc)’의 운영업체인 ‘카닥코퍼레이션’과 모바일 자동차보상 안내서비스 연결 및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보 본사 사옥에서 KB손보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상무와 카닥코퍼레이션 이준노 대표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KB손보의 모바일 자동차사고 보상서비스 ‘셀프클레임(Self-Claim)’시스템과 카닥 플랫폼을 연결해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사고 보상안내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자동차 수리 만족도가 높은 정비 업체를 선택하고 예상 수리비 견적을 알아볼 수 있게 됐다.

또 자동차사고 보험처리로 인한 보험료 할증금액과 예상 수리비 견적을 비교해보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민기 상무는 “최근 언택트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디지털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손쉽게 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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