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금융소개 영상 스틸컷. (이미지= 새마을금고중앙회)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느린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쉬운 금융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쉬운 금융소개 영상은 MG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파트너 기업인 피치마켓과 함께 제작했다.

이 영상은 느린학습자 및 고령자, 다문화가정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한다. 피치마켓은 쉬운 금융소개 영상을 금융 기본 정보를 다루는 5개 시리즈로 기획했다. △용어설명(체크카드·신용카드·계좌이체) △예금·적금 통장 제작법 △ATM기 사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쉬운 금융소개 영상은 유튜브, SNS, 피치마켓 홈페이지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피치마켓은 느린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제작과 교육을 진행해왔다. 교사 및 종사자의 직무연수 등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 피치마켓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느린 학습자를 위한 새마을금고 금융상품 소개서 콘텐츠 60개와 느린 학습자와 교육강사가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소개 영상 5편을 제작했다. 수십편의 콘텐츠 제작과 함께 느린학습자 교육 강사커리큘럼도 강화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사업을 통해 금융에 장벽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해결책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