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3 13:55 (토)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 라인업 확대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 라인업 확대
  • 안소윤 기자
  • 승인 2020.10.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저축은행 추가 입점…총 12곳 금융기관 제휴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핀크는 ‘대출 비교 서비스’에 ‘NH저축은행’을 추가 입점, 대출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핀크가 제공하는 대출 비교 서비스는 지난해 5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 된 후 같은해 11월 출시됐다.

핀크앱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 및 소득정보를 입력하면 맞춤 대출상품을 중개해주며 다양한 대출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간편하게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 NH저축은행 합류에 따라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 제휴사는 하나은행, BNK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JT친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KB저축은행, NH저축은행 등 총 12곳으로 늘어났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대출 비교 서비스의 누적 한도 조회 건수는 총 17만건(2019년 2만3000건, 2020년 15만건)으로 꾸준히 상승 중이며, 누적 승인 금액은 4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핀크는 연내 20개 금융기관까지 제휴를 확대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더욱더 보강할 예정이다.

여기에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받게 되면 핀크만의 독자적 스코어링 모델인 ‘T스코어’를 연계한 핀크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 다양한 고객의 신용도와 요구를 더욱 충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핀크 T스코어는 휴대폰 이용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 후 신용점수와 합산하는 비금융 신용평가 방식으로 대출 한도 상승 및 금리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NH저축은행 합류를 통해 중금리 대출상품 라인업을 추가로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금융권과 협업을 통해 모든 신용등급을 아우르는 대출상품을 기획해 금융 소외층을 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