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5기 OK생활장학생’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장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OK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금융그룹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8월 선발된 ‘5기 OK생활장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오리엔테이션(OT)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참석해 화상으로 장학생들과 환영 인사 및 격려의 말을 나눴다.

앞서 최 회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OK생활장학생을 대상으로 홍삼선물세트 및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지역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서다.

OK생활장학금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학업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OK생활장학생들은 △美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연구원 △한국은행 연구원 △검사 △대형로펌 변호사 등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활약하고 있다.

최 회장은 “OK생활장학금 프로그램이 걱정하지 않고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의 지원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장학생들이 다시 사회에 소외된 이들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