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19:50 (금)
KB국민카드, 앱카드 업그레이드…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 출시
KB국민카드, 앱카드 업그레이드…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 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10.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앱카드 기능 개선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송금, 환전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멤버십 기능을 추가한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KB Pay)’를 출시했다고 15일 ㅂ랅혔다.

KB국민카드는 KB금융그룹의 종합 금융 서비스 역량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이 결집된 KB페이가 향후 KB금융그룹이 ‘넘버원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계좌, 상품권, 포인트 등 카드 이외 결제 수단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초기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은 △KB국민은행 계좌 △해피머니 상품권 △KB국민 선불카드(기프트카드) △KB국민 기업공용카드 △KB국민카드 포인트다. 은행, 증권사, 저축은행 등 다양한 제휴 금융회사 계좌와 상품권‧포인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를 중심으로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편의성도 한 단계 높였다. 오프라인 가맹점의 경우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무선마그네틱통신(WMC) △근거리무선통신(NFC) △QR코드 △바코드 중 희망하는 결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별도 결제 앱 설치 없이 PC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웹 페이(Web Pay)’ 기능을 제공한다.

해외 결제의 경우 현재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해외 가맹점에서 QR코드 방식으로 실물카드 없이 현장 결제할 수 있다. 향후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해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해외 가맹점 결제와 자동화기기(ATM) 출금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또 별도 추가 앱 설치 없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좌 간편 송금, 해외 송금, 외화 환전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기술적으로도 토큰(Token), 클라우드(Cloud) 시스템, 오픈 API 등을 활용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결제‧금융 서비스와 유연한 연결과 서비스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취했다.

뿐만 아니라 고정소비·지출내역·카드 소비내역 등 다양한 소비 정보를 분석한 ‘소비 캘린더’ 기능을 통해 타임라인 방식으로 소비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학원비 등 원격결제 지원 서비스와 전자고지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금융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계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의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기존 KB국민카드의 앱카드 이용 고객은 업그레이드 후 사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페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지급결제서비스와 업권 간 경계를 초월한 금융서비스로 고객이 최적화된 디지털금융 생활이 가능하게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진정한 의미의 ‘오픈종합금융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은행계좌, 포인트, 상품권 중 1개 이상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고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1회 이상 결제한 응모 고객에 대해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80(1명) △갤럭시Z 폴드2(10명) △플레이스테이션5(20명) 등 총 6031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국내송금 메뉴를 조회하거나 포인트 충전을 한 고객에게는 각각 선착순 2만명까지 포인트 1000점을 적립하고 ‘푸시(Push) 알림’에 동의한 고객에게는 포인트 3000점을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