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23:25 (토)
OK저축은행, 고객 패널 3기 운영 ‘언택트로 온택트’
OK저축은행, 고객 패널 3기 운영 ‘언택트로 온택트’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10.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OK저축은행이 ‘2020년 제3기 고객 패널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OK저축은행이)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저축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저축은행 본사에서 ‘2020년 제3기 고객 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환영사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3기 패널 운영은 이날 발대식을 비롯해 향후 간담회 및 발표회 등 모든 과정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 패널 제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금융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발굴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고객과 ‘언택트’로 ‘온택트(Ontact)’하며 의견 및 제안을 지속 청취해 ‘고객 참여 경영’을 구현하겠다는 게 OK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패널은 기존 1·2기 패널 중 활동 성적이 우수했던 인원을 선발해 구성했다. 지난 고객 패널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3기 패널 활동을 개선·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고객 패널의 활동 영역을 △모바일뱅킹 △상품·서비스 마케팅 △금융소비자보호 3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또 고객 패널과 유관 부서를 매칭하는 방식을 활용, 유관 부서가 직접 패널 의견에 대한 실효성을 검토해 성과를 더욱 향상시킬 방침이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고객 패널 제도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 관련 다양한 주제가 심도 있게 논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비롯된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경영 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