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카드와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신용카드 접수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대면 신용카드 접수는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12개 국어를 지원하는 외국인 고객 전용 금융앱 ‘신한 쏠(SOL) 글로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한 쏠 글로벌에서 외국인등록증과 공인인증서(타은행 인증서도 가능)만으로 간편하게 신용카드 신규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신용카드를 신청하기 위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고 본인 확인을 위해 카드사 직원과 유선 통화를 할 필요가 없어졌다.

신한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거래 동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외국인 고객의 신용카드 이용률이 40%에 달하고 특히 동남아시아 국적 고객의 경우 모국어로 금융 거래가 가능한 신한 쏠 글로벌 사용률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비대면 신용카드 접수 프로세스를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한은행 박우혁 디지털개인부문장은 “이번 서비스 출시가 외국인들의 국내 금융 편리성을 크게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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