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롯데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총 1억원의 상금을 주는 ‘Why LOCA?(와이 로카?)’ UCC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콘테스트 주제는 ‘LOCA’다. LOCA에 대한 모든 것을 자유롭게 표현한 UCC 영상이라면 장르와 분량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여는 자유롭게 제작한 영상을 본인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세 가지 해시태그를 삽입해 업로드한 후 콘테스트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세 가지 해시태그는 ‘#LOCA_UCC_콘테스트’, ‘#내가LOCA크리에이터’, ‘#선넘은크리에이터’다. 콘테스트 참여 신청서 작성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롯데카드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업로드 된 UCC들은 내부심사(40%)와 좋아요·조회수(60%) 점수를 기준으로 평가받게 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구분 없이 총 6명(팀)의 ‘파이널리스트’를 선발한다.

우수작 후보인 파이널리스트의 UCC는 롯데카드 공식 블로그에 소개돼 고객들의 우수작 투표를 받는다. 최종 우수작은 파이널리스트 선정 기준 점수와 우수작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우수작 투표와 선정은 내년 1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5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2명), 우수상 500만원(3명), 장려상 100만원(10명), 참가상 롯데기프트카드 5만원권(100명)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이 준비된 이번 콘테스트는 고객들의 재치와 넘치는 아이디어를 뽐낼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업계 최초로 세트카드 시스템을 도입한 LOCA 시리즈처럼 참신하고 톡톡 튀는 고객들의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