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0 17:20 (화)
우리은행, 디지털 경쟁력 위해 ‘DT’ 가속화
우리은행, 디지털 경쟁력 위해 ‘DT’ 가속화
  • 안소윤 기자
  • 승인 2020.11.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은행은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를 위한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 디지털 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채널을 총괄 관리하는 DT추진단을 신설한 바 있다. 추진단 내에는 ‘DT추진ACT(Agile Core Team)’를 직할 조직으로 둬 전방위적 DT 추진을 위한 DT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하고 있다.

DT과제는 핵심 업무 디지털화와 공급망금융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한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인공지능(AI)기반 고객상담 프로세스 구축, 그룹 공동 클라우드 기반 구축 등 ‘운영 효율화’두 가지 측면에서 발굴된다.

DT추진단은 앞으로도 단기·중·장기 DT과제를 선정해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은행의 강점인 기업금융 노하우를 활용한 공급망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빅테크사와의 경쟁을 통해 기업금융 디지털 명가로 발돋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 공급망금융 전용상품, 비대면 계약관리 서비스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방위적인 DT를 위한 초석으로 과제를 발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사업그룹간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