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 온라인마켓 판매 대금, 한번에 선정산 가능”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신한은행은 온라인마켓 입점 판매자(셀러)의 빠른 자금회전을 지원하는 신상품 ‘통합선정산대출’ 개발을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MOU를 통해 KCB로부터 신뢰성과 정합성이 높은 온라인마켓 판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해 판매자(셀러)가 거래하는 여러 온라인마켓의 판매 대금정산 예정금을 한꺼번에 선정산 받을 수 있는 ‘통합선정산대출’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통합선정산대출’은 최대 2달 이상 소요됐던 온라인마켓 판매자의 자금정산을 물품 배송 완료 다음날에 앞당겨 지급해 소상공인의 단기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다.

대출의 신청·약정·실행 전 과정을 신한 쏠 비즈(SOL Biz) 앱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정산 예정금을 온라인마켓 별로 나눠 신청할 필요 없이 매출 대금을 통합해 선정산을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판매자들의 거래 편의성 및 자금관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KCB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 대금 통합 선정산이 가능해져 소상공인의 현금 유동성 조기 확보, 금융비용 절감, 업무 편의성 증대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상품 및 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