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 KB국민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진행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1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 이어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오픈형 취업박람회로, 330여개 기업과 15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하반기 취업박람회는 특히 녹화 형태의 화상면접을 최초로 운영해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담당자들에게 보다 편하게 구직자를 만나볼 기회를 제공했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A기업 인사담당자는 “기존 실시간 화상면접은 정해진 시간에 구직자들과 일정을 맞춰 접속해야 했지만 KB굿잡 시스템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면접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20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를 시행하며 향후 취업박람회 운영에 대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는 전국의 다양한 기업과 구직자가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과 현장 취업박람회의 장점을 결합해 보다 적극적인 일자리 연결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내년에도 취업박람회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KB금융그룹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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