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차(茶)로 코로나19를 예방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의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에서 문화공간 회원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차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박희선 교수를 모시고, 티소믈리에 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번 JB문화강좌를 이끈 박희선 교수는 "중국 홍차 종류에 따른 다예 연구", "대학생의 차음용 현황과 관련요인 분석", "진다례 연구" 등 차문화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하였다. 2013년에는 교육원을 운영하며, 차문화지도자 양성과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총 12회차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한국차, 영국홍차, 중국차, 일본차, 차품평, 티블렌딩, 티테라피, 커피 등 다양한 차문화를 이론과 함께 실습을 병행해 진행하였다. 국가별 차문화 수업이 있을 때마다 강사가 직접 해당 국가의 복장과 도구, 차(茶)를 준비해 차는 물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이루어졌고 12월부터는 세계 차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홍차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는 “예로부터 차는 소통, 마음의 치유 그리고 삶의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해왔으며, 일상다반사라는 용어가 있듯이 차를 마시는 일이 밥 먹는 일과 같이 일상적인 일이었을 정도로 생활 속의 뿌리내린 문화였다”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도 있으니 앞으로 티소믈리에 강좌에 따뜻한 관심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JB문화공간의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과 대관 신청은 홈페이지(www.jbartcenter.or.kr)와 JB문화공간 담당자(☎063-288-7797)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더불어 페이스북/인스타그램(JB문화공간 검색)에서 JB문화공간의 최신 행사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JB문화공간 회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동호회 대관시 우대 혜택,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 및 각 강연, 공연에 무료 및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JB카페 50%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JB문화공간은 다가오는 12월 가수 웅산, 정훈희의 미니콘서트, 서울대 음대교수들로 구성된 ‘비바체 실내악단’의 하우스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강좌와 공연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