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왼쪽 매니지먼트예술계열 정수진 교수, 오른쪽 132PRODUCTION 김태경 대표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16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132PRODUCTION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132PRODUCTION 김태경 대표와 매니지먼트예술계열 정수진 교수가 참석했다.

한국예술원과 협약을 맺은 132프로덕션은 콘서트, 페스티벌, 정부, 관공서, 기업 행사 등 문화예술콘텐츠 영역의 전반적인 장르를 기획, 연출, 디자인, 마케팅하는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사로서 AOMG(사이먼디, 펀치넬로, 후디), 용주, 뉴키드, 윤딴딴, 선우정아, 장우혁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의 콘서트와 페스티벌 및 정부, 관공서, 기업행사에 참여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132프로덕션 김태경 대표는 한국예술원 공연기획 / 매니지먼트예술계열 13학번 졸업생으로서, 창업 전 빅뱅, 에이핑크, sm town, 리암겔러거, 아리아나그란데, 등 국내외 아티스트 콘서트 및 행사에서 40회 이상의 다양한 현장경험들이 빠른 창업을 하여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루는데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예술원과 132PRODUCTION은 상호협력으로 양사의 관계 증진 및 종합콘텐츠제작, 교육 및 대중문화예술산업 전반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등에서 협력을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그동안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재학생을 위한 현장수업 및 실습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 또한 재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 뮤직프로덕션예술, 음향예술, 실용무용예술, 연기예술, 공연기획예술, 매니지먼트예술, 영화예술, 사진콘텐츠예술,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 디자인예술. 웹툰콘텐츠 등 다양한 예술분야 계열에서 실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예술원은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또한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되며,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