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06:35 (수)
광주은행,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 개최
광주은행,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 개최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0.11.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은행장의 경영철학인 이익 이상의 가치 추구를 위한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한국화의 전통과 맥을 잇는 지원 이어 나가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제5회 광주화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의 대표 문화사업인 한국화 공모전 ‘광주화루’는 한국화 작가만을 대상으로 펼치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모전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광주화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2021년 4월 중에 최종 당선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포트폴리오-작품심사-심층면접’ 3단계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을 선정한다. 대상은 3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개인전 또는 해외레지던시 참가를 후원하며, 최우수상은 상금 2천만원, 우수상은 각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공모전 최종 심사에서 수상자를 포함한 10인의 작가를 선정하여 내년 6월 ‘제5회 광주화루 작가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연기되었던 ‘제4회 광주화루 작가전’과 합동 전시로 진행된다.

 특히 광주은행은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송종욱 은행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문화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도시의 특색있는 문화콘텐츠를 발굴하여 경쟁력을 갖춰나감에 따라 우리 지역이 현대 한국화의 진흥을 품은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있는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며, “더불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예향도시 광주’의 문화와 예술을 지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화루’는 광주가 한국화의 전통과 맥을 지키는 ‘보루’가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광주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문화행사이다. 지난 2016년부터 전국의 한국화 작가를 대상으로 한국화 공모전의 첫발을 내딛었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여느 때보다 활동무대가 좁은 한 해를 보낸 작가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하며 5회를 맞이했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한국화 분야에 특화된 대표 공모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해마다 전국의 역량있는 한국화 작가들이 모여 그림을 두고 경쟁하고, 교류하는 뜨거운 공모의 장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