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공부방 900호 기념식에서 KB국민은행 조용범 ESG기획부장(왼쪽 첫 번째)과 세군자선냄비본부 곽창희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청소년의 멘토KB!’ 공부방 900호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KB! 공부방 조성은 소외계층 청소년의 주거지 환경개선을 통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공부방을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공부방 지원을 시작한 KB국민은행은 올해 공부방 총 100호를 조성했다. 매년 진행하던 수혜자 대상 여름체험캠프의 경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원격교육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컴퓨터 지원으로 대체했다.

이번 900호에 선정된 가정은 33㎡(약 10평) 정도의 공간에서 생활 중인 5인 가족이다. KB국민은행은 도배, 시설물 교체 등을 통해 전반적인 보수공사를 하고 책상, 컴퓨터, 의자, 학용품 등을 지원해 아이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부방을 조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청소년의 멘토KB!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