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5 16:31 (월)
’DGB대구은행, 금융인증서비스 ... 은행권 최초 아이폰 및 PC환경 적용
’DGB대구은행, 금융인증서비스 ... 은행권 최초 아이폰 및 PC환경 적용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0.12.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이 필요한 순간에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바로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어 설치에 따른 번거로움을 대폭 해소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4일(금) 금융결제원(원장 김학수)와 함께 공인인증서비스 이용편의성을 개선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금융인증서비스를 IM뱅크 및 모바일웹, 인터넷뱅킹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기존 인증서비스의 단점으로 꼽혔던 복잡한 10자리 이상의 비밀번호 입력 및 별도 앱, PC환경 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증이 필요한 순간에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바로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어 설치에 따른 번거로움을 대폭 해소한 서비스로, OS, 브라우저 등 특정 기기 환경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어 PC나 모바일 환경 어느 채널에서나 접근이 가능하다.

아이폰의 경우 iOS 보안 정책에 따라 다수의 앱 간 인증서 공유가 어려워 각 앱마다 인증서를 복사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는데, DGB대구은행은 금융권 최초 아이폰 및 PC환경에서도 금융인증서비스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금융인증서를 보관하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는 고객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입력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간단하게 생성되어 누구나 쉽게 그러나 안전하게 금융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3년으로 연장하고, 장기간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인증서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개정 전자서명법 시행(‘20.12.10일)에 따른 인증서비스에 규제 완화로 실시되는 금융인증서비스는 온라인 환경 내 금융거래 및 다양한 공공업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증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클라우드 기반의 은행 통합 금융인증서로,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없이 클라우드에 보관해 기기 무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금융권 최초 아이폰 고객을 위한 금융인증서 사용을 적용하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