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7 14:50 (토)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 전달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 전달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12.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별관에서 진행한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이웃돕기 성금은 하나금융그룹의 14개 관계사가 마련했다.

김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저소득 소외계층,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모두의 기쁨을 위한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대표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등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문제 해결을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 소셜 벤처에 공간 제공을 위한 ‘하나 소셜 스퀘어’ 설립을 준비 중이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원큐 애자일랩’을 통한 협력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