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은행은 50대에서 60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상속‧증여 절세 노하우를 알려주는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를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4월 시작해 이번에 7회차를 맞는 이 퀴즈쇼는 세금, 부동산, 연금, 투자설계 등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오는 17일 방송에서는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이호용 수석전문위원의 ‘상속‧증여 절세의 기술’에 대한 강연이 있다. 절세와 탈세의 차이, 부담부증여, 가족 간 금전거래 등 일상생활 속 세금관련 사례를 소개한다.

방송 중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며 별도로 만점자 중 3명을 선정해 특별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 세미나 시청 희망자는 카카오톡에서 ‘KB골든라이프’를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면 방송 관련 자세한 내용과 접속 URL을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이후에도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준비작업이 필요하다”며 “KB골든라이프센터를 통해 본인의 은퇴준비현황을 파악하고 자산관리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