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CLUB1 PB센터에서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전(前) 프로골퍼 허윤경 선수가 하나은행 자산관리 전담팀 출범을 기념해 사진촬영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CLUB1 PB센터에서 前 프로골퍼 허윤경 선수의 자산관리 전담팀을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골프, 축구, e스포츠 등 유명 스포츠 스타를 위한 자산관리 전담팀을 운영 중이다. 해당 팀은 조직적이고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PB를 비롯해 변호사,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로 구성했다.

서울 강북권은 중구 을지로 소재 영업1부PB센터, 강남권은 CLUB1PB센터가 전담 금융센터로 지정돼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문 PB는 스포츠 종목의 특성과 자산, 소득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특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스포츠 스타들의 자산 관리 성향에 따라 전문가들이 법률, 세무, 부동산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서울 주요 지역의 핫플레이스(Hot Place)를 함께 답사하며 물건의 정보 및 계약까지 지원하는 ‘부동산 필드 투어’ 서비스와 스타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재테크 세미나’ 개최를 통해 투자 및 절세 방안, 부동산 동향 정보도 누릴 수 있다.

하나은행 정원기 자산관리사업단장은 “자산관리 전담팀은 소득 창출시기와 소비시기의 불일치 기간이 긴 특수 전문 직군에 대한 차별화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됐다”며 “스포츠 스타들의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자산 형성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