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디자인공모전 수상작 특선_목상빈_꽃마법사
[사진] 디자인공모전 수상작 특선_목상빈_꽃마법사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디자인예술계열 디지털일러스트 전공 20학번 목상빈 학생이 '제56회 경기공예/디자인대전' 디자인 부문에서 특선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미술협회경기도지회가 주최하고 제56회 경기공예/디자인대전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했다. 

디자인예술계열 디지털일러스트 전공 20학번 목상빈 학생은 디자인 부문에서 작품명 "꽃마법사"를 통해 특선을 수상했다. 목상빈 학생은 섬세한 터치로 미묘한 색감을 표현하며 작품 속 캐릭터의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목상빈 학생은 수상소감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기공예/디자인대전에서 특선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계속 창작해 대중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목상빈 학생 외에도 지난 1차 심사를 통과한 디자인예술계열 20학번 양은서, 한지호, 박정연 등 다수의 학생들도 입선의 성과를 거두어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19학번 홍현경 학생의 '6th K-청년창업 콘텐츠 공모대회' 동상 수상을 비롯해 박예림 학생의 ‘2019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캐릭터 공모전’ 우수상, ‘제 54회 경기디자인대전’ 장석희 장려상 수상, ‘2017 아름다운 우리섬 – 독도 국제디자인공모전’ 에서 16학번 조한울 학생 동상 수상, ‘제 55회 경기디자인대전’ 홍현경 학생 특선, 박지윤 학생 입선 등 다수의 학생들이 매년 유수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습수업을 통해 웹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방송그랙픽디자이너(O.A.P), 홍보영상디자이너, 웹툰작가 등 전문 디자인 산업 예술인을 양성 하고 (주)에이디 애니메이션, 피키툰, 바로코믹스, 레진코믹스 등의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서 디자인 분야에 진출을 원하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국내 최대 규모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IAF’ 대학관 전시에 참여하며 재학생 작품 전시 및 입시 안내를 진행하였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