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고객응원 한 번에 1000원 매칭 기부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카카오뱅크는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10대 고객과 ‘첫 기부’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만 14세~만 18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융서비스 mini는 지난 10월 출시 후 두 달 만에 가입 고객 55만명을 넘어섰다.

mini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여러 기부처 중 하나를 골라 응원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고객 응원 한 번에 1000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 대상은 10대의 다양한 관심사를 고려했다. ▲위기에 처한 유기동물 구조사업 ▲독거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용품 지원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등 총 세 곳의 기부처 중 골라 응원할 수 있다.

응원하기를 완료하면 친구에게 공유해 기부를 독려하고, 주변에도 알릴 수 있다.

기부 스토리와 상세 내용은 카카오의 기부 플랫폼인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해 카카오뱅크 mini가 큰 사랑을 받았는데, 10대 고객이 의미있는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1금융 생활을 카카오뱅크와 시작한 10대들이 주변 환경을 돌아보고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