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은행은 스마트폰을 통해 거래 만족도 등 손님경험에 대해 실시간으로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점 방문 손님에 대한 모바일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조사방식을 기존 전화통화에서 카카오톡 문자로 확대해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 이용 후 손님 반응을 보다 더 용이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날부터 영업점을 방문해 거래한 손님에게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즉시 접수하고 해당 영업점과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모바일 손님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또 내년 1월 초부터는 투자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전화통화방식으로 실시하던 해피콜서비스에도 모바일 방식을 추가해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밖에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춰 인터넷‧모바일 뱅킹, 자동화기기, 콜센터 등 비대면 거래 이용 후 손님 만족도도 문자메세지로 조사한다. 신상품·서비스에 대한 거래경험 조사, 은행 이미지 조사 등 손님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피드백을 정착화 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모바일 만족도 조사는 손님의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즉시 제공하는 게 목적”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금융소비자들의 의견을 경청해 손님 중심 가치가 최우선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