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경제동화머니는 다양한 동화를 각색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경제 이야기를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호흡을 맞춰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구성된 오프닝 △하나금융그룹의 고유 캐릭터 ‘별돌이’가 직접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하나은행 직원이 마술을 통해 동화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경제 상식을 전달하는 경제마술사 등으로 구성했다.

지난 2일 공개된 프롤로그를 포함해 총 10편의 동화로 구성된 경제동화머니는 매주 수요일마다 저축, 소비, 기부 등 총 3개의 주제로 공개된다.

첫 번째 주제인 저축편에서는 △개미와 베짱이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콩쥐와 팥쥐 동화를 통해 저축이란 무엇인지, 올바른 저축과 그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두 번째 주제인 소비편에서는 소비의 의미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합리적 소비란 무엇인지, 비합리적 소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관한 이야기가 담겼다.

마지막으로 선보일 기부편은 기부 의미에서부터 기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의미를 담은 동화로 구성이 된다.

하나은행 사회공헌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아주 유익하고 재미있는 교육콘텐츠로 자리 매김할 이번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어린이들이 경제와 친구가 되고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해 밝은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