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14:40 (토)
일일이 찾아야 하던 연금정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일일이 찾아야 하던 연금정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 박진혁 기자
  • 승인 2021.01.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연금포털 모바일서비스 구축
공적·퇴직·개인연금 한 번에 조회
(이미지: 게티이미지)
(이미지: 게티이미지)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금융감독원은 통합연금포털을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 맞춤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오픈 API 형태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API(Applicatio Programming Interface)는 자신이 보유 중인 정보를 제3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미리 정한 통신규칙에 의해 공개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통합연금포털은 지난 2015년 6월부터 구축돼 연금 정보들을 통합적으로 제공 중이다.

개시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으며, 금감원 앱에서도 통합연금포털 아이콘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휴대폰 본인인증과 공동인증서, 아이디를 통해 모바일에서 더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통합연금포털에서 제공하는 회사·연금상품별 비교공시와 연금 통계 등 12종의 연금 정보를 제공한다.

연금 조회는 회원가입 후 3일 경과 후 가능하며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과 퇴직연금, 개인연금 정보를 종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장·노년층이 쉽게 사용하도록 내 연금 조회, 연금상품 비교공시 등의 메뉴와 로그인 아이콘을 전면에 배치했다.”라며 “국민들의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연금세제·제도 등을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는 12일부터 시작돼 1월까지 시범 기간으로 운영되며 오는 2월 1일 정식 오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