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00:55 (토)
상상인저축은행, 보이스피싱 막아 감사장 수상
상상인저축은행, 보이스피싱 막아 감사장 수상
  • 유정무 기자
  • 승인 2021.01.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스피싱 막은 상상인저축은행 이이안 대리, 사진: 상상인저축은행)
(보이스피싱 막은 상상인저축은행 이이안 대리, 사진: 상상인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유정무 기자> 상상인저축은행이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범죄를 사전에 예방, 고객 예금을 지켜낸 공로를 인정받아 일산동부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7일 A씨는 상상인저축은행 일산지점을 방문해 정기예금 3200만원에 대한 담보대출을 신청했다.

상상인저축은행 일산지점 이이안 대리는 고객 요청에 따라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안내하려 했지만 고객은 그냥 대출해 달라는 말만 반복했다.

아울러 자금의 용도가 정확하지 않고 어딘가에 통화 중인 것으로 특정되는 상황이었다.

이 대리는 휴대전화기를 손에 쥐고 있는 할아버지에게 종이에 적은 메시지를 전했다. ‘혹시 어디 통화 중이세요?’ 그러자 할아버지는 ‘현금 이천만원’을 적은 종이를 들어 보였다.

보이스피싱을 직감한 이 대리는 동료 직원에게 시간을 좀 끌어달라 부탁한 뒤 매뉴얼에 따라 관할 지구대에 신고했다.

이후 출동한 경찰은 보이스피싱을 확인하고 노부부가 직접 아들과 통화할 수 있도록 조치해 아들의 안전을 확인 시켜 줬다.

상상인저축은행 주문황 수신팀장은 “매주 진행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덕분에 고객님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들과 함께 각별히 신경 써 업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인저축은행은 고객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해 매주 전 지점에서 보이스피싱 예방법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4건의 피해 방지 사례가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