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6 00:45 (토)
DGB사회공헌재단, 신축년 설맞이 ‘溫기 가득’ 떡국떡 전달식
DGB사회공헌재단, 신축년 설맞이 ‘溫기 가득’ 떡국떡 전달식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1.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래떡 3천만원 상당 ... 전년대비 나눔 확대 서울에도 추가 전달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27일(수)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溫기 가득’ 떡국떡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떡 전달식을 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이날 행사를 통해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와 경북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를 통해 가래떡 2kg 2,000박스(2천만원 상당)를 대구 지역 재가노인복지협의회 소속 49개 기관과 경북지역 5개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사각지대가 늘어난 것을 감안, 전년대비 나눔을 확대해 서울지역 12개 재가노인지원센터에 1천만원 상당의 떡국떡을 추가 전달했다.

금일 제2본점에서 진행된 전달식에 김태오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떡국떡 전달에 앞서, 코로나19 시대 사회복지 일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담은 행운의 복조리를 전달했다. 커피 쿠폰과 간식 등이 포함된 것으로 사회복지사들에게 작은 쉼의 여유를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매년 명절 시기를 비롯, 꾸준히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해 연말 대구·경북에 이웃돕기성금 6억원을 기부한바 있으며, 재단 복지재원을 온누리상품권 구입에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지역에 힘을 실어주고자 지역민들을 위한 마스크 지원 사업을 올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오 이사장은 “따듯한 떡국떡 한 그릇이 이웃들의 마음을 데워 힘을 내 코로나19를 헤쳐나가기를 소망한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2021년에도 ESG경영에 힘써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함께 따듯한 금융을 만들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