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10:05 (월)
‘토스보험파트너’ 가입 설계사 2만명 돌파
‘토스보험파트너’ 가입 설계사 2만명 돌파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1.02.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토스(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보험파트너의 가입 설계사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토스보험파트너는 국내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보험 설계사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출시 이후 6개월 간 토스 사용자가 토스보험파트너 등록 설계사에게 상담을 신청한 건수는 누적 22만건에 이른다.

최근에는 하루 평균 5000건 이상 유입되고 있다. 가장 많은 고객과 상담한 설계사는 지금까지 300명 넘는 토스 사용자와 상담했다.

보험 상담 경험에 대해 5점 만점의 ‘별점' 제도를 도입한 것이 토스보험파트너의 핵심이다. 보험 시장 내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토스 사용자들에게 보험 설계사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토스 사용자는 토스 앱 내 ‘나만의 보험 전문가' 페이지를 통해 설계사 목록을 조회하고, 그간 상담 받은 고객들이 남긴 평점과 후기를 참고해 설계사를 선택하면 된다.

상담을 받고 난 뒤에는 자신도 만족도와 후기를 남길 수 있다.

토스보험파트너를 운영하는 장민영 PO(프로덕트 오너)는 “고객 간 보험 상담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보험 분석과 설계가 가능해지고 있다. 고객으로부터 최저점(1점)을 받은 설계사에게는 1주일간 신규 상담을 배정하지 않도록 해 상담의 질을 담보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