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소재 NH농협은행 본점 1층에서 농협은행 직원들이 윤리공감카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은행 본점 1층에서 농협은행 직원들이 윤리공감카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이달 1일부터 9일까지 본부부서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임직원간 손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임직원간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의 일환으로, 윤리공감 우체통을 통해 명절·연말연시 임직원간 감사·인사편지는 물론, 평상시에도 임직원간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윤리공감 우체통은 윤리경영 실천 관련 아이디어 제안, 미담사례 소개, 청렴직원 추천 등 윤리경영을 위한 소통창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윤리공감카드를 3통 이상 보낸 직원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농협은행은 매년 초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하는 등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명절을 맞아 임직원간 선물대신 손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문화를 정착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투명한 정도경영을 위해 전 임직원들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