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수익 BNK경남은행 전 계좌로 수령하면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
-외화 또는 원화 그리고 송금 금액에 제한 없으나 구글 아시아로부터 수령된 건에 한해

 

BNK경남은행이 인기 유튜브(YouTube) 채널을 보유한 유튜버들에게 꿀팁(Tip)을 제공한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6월 말까지 ‘유튜브 광고 수익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 조회 수와 중간 광고 삽입 등을 통해 발생하는 유튜브 광고 수익을 BNK경남은행 전 계좌로 수령하면 해외 송금(타발 송금, 받는 것) 수수료가 면제된다.

단 유튜브 광고 수익은 외화 또는 원화 그리고 송금 금액에 제한이 없으나 구글 아시아(송금인명: GOOGLE ASIA PACIFIC PTE LTD)로부터 수령된 건에 한한다.

외환사업부 김상원 부장은 “1인 미디어 시장 확대로 유튜브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고객들이 상당히 늘었다. 유튜브 광고 수익은 글로벌 기업 구글이 개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해외송금 방식을 이용하고 있어 수수료가 발생한다. 유튜브 광고 수익을 수령 받는 고객들이 영업점과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유튜브 광고 수익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 이벤트와 별도로 외환거래 고객의 편의를 위해 외화보통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외화보통예금은 원화→외화, 외화→원화, 외화→외화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이다.

입출금 가능 통화는 미국 달러화(USD)ㆍ일본 엔화(JPY)ㆍ중국 위안화(CNY)ㆍ유럽연합 유로화(EUR)ㆍ영국 파운드화(GBP)ㆍ캐나다 달러화(CAD)ㆍ호주 달러화(AUD)ㆍ스위스 프랑화(CHF) 등 8종이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을 통해 거래하면 환율을 50% 우대해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