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략회의 개최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이 2021년도 전략회의에서 발표하고 있는 모습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이 2021년도 전략회의에서 발표하고 있는 모습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GA 채널의 재진입을 검토한다. 또 텔레마케팅(TM) 채널의 효율 제고와 전속설계사(FP) 채널에서의 점진적 성장을 꾀할 계획이다.

푸본현대생명은 2021년 전략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공유했다고 4일 밝혔다.

현장에는 실,본부장 등 경영진만 참석하고, 직원들은 사내 네트웍을 통해 비대면으로 함께 했다.

경영진들은 ‘완전 판매를 통한 고객만족(Quality First)’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내실과 효율,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성공을 다짐했다.

또 디지털 기반의 영업활동 지원 및 비대면 고객 서비스 확대,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로 영업의 질을 향상하기로 했다. 

주요 영업전략으로는 퇴직연금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방카슈랑스 채널에서 저축성과 보장성을 혼합한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TM채널의 효율 제고와 FP채널에서의 점진적 성장도 올해의 영업 과제로 선정하였다. GA 채널의 재진입도 검토하기로 했다.

오는 2023년 도입 예정인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및 신지급여력제도(K-ICS)의 선제적 대응도 차질없이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최대주주인 대만 푸본생명의 자산운용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해외투자 전략도 구사할 방침이다.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구성원들의 성장을 위해 인재육성도 확대하기로 하였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모두가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말고 최고를 지향하며 고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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