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자산관리 실태 설문조사 결과 발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SC제일은행은 최근 실시한 자산관리 관련 설문조사 결과 투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급증한 것에 비해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본 사람은 상당히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이 조사는 SC제일은행이 지난달 26일부터 2월 19일까지 진행한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1차)’ 신청자 252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설문 내용에는 자산관리 서비스 경험 유무, 투자상품 가입 경험, 투자 시 선호하는 자산 등에 대한 질문이 포함됐다.

우선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전문적인 금융회사에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본 사람은 495명(19.6%)으로 전체 10명 중 2명에 그쳤다.

투자상품 가입 경험의 경우 응답자 41%가 ‘없다’고 대답했으며 △1년 미만(29%) △1년에서 3년 미만(15%) △3년 이상(15%) 순이었다. 투자 경험을 연령대로 나눠보면 20대와 30대에서 ‘1년 미만’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각각 37%, 32%로 다른 연령대보다 많았다. 이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높아지는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고 싶은 대상 금액의 경우 ‘5000만원 이하’가 전체 80%를 차지했다. 50대에서는 ‘1억원 초과’ 응답자가 25%에 달해 노후 생활을 앞두고 자산관리에 대한 고민과 필요성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투자 시 선호 자산으로는 모든 연령대가 주식을 압도적으로 높게 꼽았다. 선호 자산은 주식(66%), 채권(13%), 기타(12%), 외화자산(7%), 원자재(2%) 순으로 집계됐다. 연령대별 주식 선택 비중은 20대 76%, 30대 65%, 40대 62%, 50대 66%, 60대 이상 59%로, 젊은 층에서 주식 선호 경향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졌다.

SC제일은행은 내달 12일까지 전문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2차)’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자 중 150명을 선정해 SC제일은행 PB고객들이 받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체험하게 해주고 신청자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신청은 SC제일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별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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