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은행은 금융상품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잔돈뿐 아니라 작은 돈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잔돈펀드’를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잔돈펀드는 1000원이라는 소액으로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또 100원 이상의 잔돈으로 추가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에서는 잔돈펀드 출시에 맞춰 앞으로 두 달간 선착순으로 5만명에게 잔돈펀드 가입 쿠폰 1000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쿠폰을 이용해서 잔돈펀드를 가입하고 추가납입한 모든 손님에게 1000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저축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잔돈펀드에는 ‘잔돈으로 재미있게(Fun) 투자’하는 ‘잔돈 모으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원큐페이’, ‘체크카드’ 결제 시 남은 잔돈이 자동으로 투자되도록 할 수 있고 금연 등 미션 수행 시마다 적립하는 등 손님의 투자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포함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잔돈펀드는 투자에 익숙하지 않았던 투자 입문자에게 소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투자와 자산관리 개념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손님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