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21:00 (수)
SC제일은행, 11일 ‘웰쓰케어 웹 세미나’ 진행
SC제일은행, 11일 ‘웰쓰케어 웹 세미나’ 진행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1.03.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 시대에도 가파르게 솟아오르며 새로운 고지대를 맞은 주식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에 대해 오는 11일 오후 6시 30분에 비대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웰쓰케어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박순현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팀 펀드 애널리스트(부장)가 출연해 성장주 중심 포트폴리오에 경기순환‧가치주를 추가하는 투자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그는 최근 시장 참여자들이 바이든 미 행정부의 완화적인 경제정책에 대한 기대를 바탕으로 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고 분석한다. 그 중에서도 성장주로의 쏠림이 과도한 모습이라며 투자에서 가장 경계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과도한 쏠림이라고 경고한다. 성장주의 밸류에이션이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만큼 포트폴리오의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도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성장주와 가치주 간에 극단적으로 벌어진 밸류에이션 격차, 백신 보급 및 경제완화 정책에 힘입은 경기 정상화 및 인플레이션 등을 감안하면 향후 가치주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다만 모든 가치주의 성과가 회복될 것으로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전략이 중요하다는 제언이다.

세미나 참여 희망자는 오는 11일 오전 10시까지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SC제일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세미나 시작 15분 전 문자메시지로 웹 세미나 URL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의 웰쓰케어는 투자, 세무, 외환, 보험 등 특화된 분야별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의 니즈와 여건에 맞춰 차별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다. 세계 각지 자산관리 전담 직원과 투자 전문가 그룹이 함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듀얼 케어 서비스(Dual Care Service)’와 글로벌 현지 투자자문 전문가가 참여하는 ‘인터내셔널 자산관리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