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금융그룹 이은형 부회장(오른쪽)이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하나은행) ​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SGI서울보증과 지난 16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외 네트워크 상호 조성 및 활용을 통해 공동 영업기회를 발굴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각 사의 성장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중소기업·서민 금융지원 확대 뿐 아니라 해외 신시장을 개척, 해외진출 기업금융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기업 보증지원과 금융상품 공동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 이은형 글로벌 부회장은 “하나금융그룹과 서울보증보험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신남방 시장 개척을 동반 추진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진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현재 24개국 213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특히 아시아, 오세아니아 9개 국가에 채널을 보유해 신남방 지역에 진출한 중소기업에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