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달 16일까지 ‘2021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응모자격은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다.

응모방법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뉴스’ 코너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2명) 각 150만원, 장려상(4명) 각 100만원, 입선(10명) 각 50만원 등 총 200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5월 17일 개별 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발표한다. 시상식은 5월 말 온라인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려상 이상 당선작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친구’로 제작된다. 올해 제작되는 창작동화집은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및 다문화가정 등에 배포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