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오는 4/11(일) 제5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제52회 한능검은 유일하게 일요일에 시험이 개최되어 한국사 응시자들의 이목이 쏠렸다. 시험을 보름여 앞두고 한국사 자격증 취득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한국사 교재, 한국사 시험 인강 등으로 추천받는 해커스한국사는 한능검 단기 합격을 도울 ‘한국사 기출 500제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응시 자격 및 유효기간 등의 제약이 없고 군무원 한국사 시험 대체, 임용시험 자격 부여, 공기업과 민간기업 가산점 및 활용도가 매우 높아 매년 응시자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참고로 한국사 시험 시간은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이지만(*심화의 경우), 코로나로 인하여 10시 50분부터 퇴실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커스한국사는 한능검 시험 준비 기간에 따라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한능검 교재 라인업으로 유명하다.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는 쉬운 설명과 자세한 해설로 한능검 2주 합격을 돕는다. 또한 교재 내 ‘15분 마무리 1급 직행 시크릿노트’가 수록되어 있어 시험 직전 핵심 내용을 확실하게 복습 및 암기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교재는 교보문고 인문 베스트셀러 1위(2020.07.14,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을 차지했다.

베스트셀러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심화’는 최신 기출 11회분을 시대별+회차별로 풀어보며 1주 단기합격을 돕는 한국사 문제집이다. 특히 실제 시험지와 똑같이 만든 ‘FINAL 최빈출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어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베스트셀러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 심화’는 임용고시, 공무원 응시 자격을 위해 한능검 2·3급을 5일 만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최신 빈출 개념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 교재는 교보문고 인문 베스트셀러 한국어/한국사/한자능력시험 분야(2021.01.04,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에 올랐다.

한국사 시험 직전 최종 정리를 원하거나 헷갈리는 개념을 확실히 잡고 빈출개념을 복습 및 암기하고 싶다면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선제압 막판 3일 합격 심화’ 교재를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교재는 마무리 학습서로, ‘최빈출 전근대사 문화재 TOP20&세계적으로 활약한 독립운동가 20인’, ‘시대 흐름 3분 컷’ 등의 다양한 학습요소로 한능검 합격을 돕는다.

한국사 베스트셀러 교재에 대한 수험생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짐에 따라, 해커스한국사는 3/24(수)부터 4/2(금)까지 기간 한정으로 ‘한국사 기출 500제 교재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사 교재 추천으로 잘 알려진 해커스한국사가 52회 한능검에 출제될만한 기출을 집대성한 ‘기출압축 500제’ 교재를 무료로 배포하는 것으로, 배송비(*3,000원)만 결제하면 실물교재가 무료로 배송된다. 배포 이벤트는 오후 8시부터 시작되며, 별도의 미션 없이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배포 교재인 ‘기출압축 500제’는 베스트셀러 1위 한국사 기출문제집인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젇시험 기출문제집 심화(1·2·3급)’의 핵심을 압축한 것이다. 이른 시일 안에 한국사 핵심을 공부하고자 하는 수험생, 막판 정리가 필요한 수험생에게 특히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해커스한국사는 이벤트 시간을 놓쳐 참여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문자 알리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문자 알리미’ 서비스는 이벤트 시작 5분 전 미리 문자 발송을 통해 이벤트를 알려주는 기능으로, 자세한 내용은 해커스한국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능검 열공인증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능검 열공인증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출 500제 교재를 받은 뒤 해당 교재로 열심히 공부하는 이미지 또는 본인의 필기이미지와 300자 이상의 후기를 첨부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아이스크림이 제공되고 우수 후기 작성자 3명에게는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 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해커스한국사는 4/11(일)에 치러질 제52회 한능검 시험 직후 ‘한국사 풀서비스’를 진행한다. 제52회 한능검 종료 직후인 오전 11시 40분에 해커스잡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를 통해 실시간 가답안이 공개되며, 전문 강사진의 꼼꼼한 해설이 함께 공개된다.

이번 52회 한능검 해설 강의는 한능검 심화 11회 만점 해커스잡 수강생 1위 김승범 강사(38회~49회 한능검 고급 응시기준(44, 46회 미응시))가 진행한다. 김승범 강사는 시험 총평 및 수강생들이 원하는 문항 해설을 전달하며 궁금했던 문항이나 심화 문항 등에 대해 명쾌하게 풀이할 예정이다. 참고로 해커스의 한국사 풀서비스는 38회부터 51회까지 14회 연속 정확도 100%를 선보여 시험 직후 많은 한능검 응시생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심화 정답 vs 해커스한국사 풀서비스 라이브 영상 시 업로드한 가답안 비교 기준(38회~51회))

한국사 교재 무료배포 및 풀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한국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커스한국사에서는 한국사 인강 무료배포, 한국사 심화 교재 체험판 무료 배포, 한국사 합격 모의고사 무료배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한능검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는 한경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 품질만족도 교육 (온·오프라인 한국사능력검정)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해커스인강 챔프스터디는 토익(TOEIC),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토스), 오픽(OPIc), 지텔프(G-TELP) 등 다양한 어학 인강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