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코로나19 감염위험으로 다중 시설 이용이 어려워지며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층간소음걱정과 부상위험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1인 헬스장 ‘헬스 엔 플레이스’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헬스 엔 플레이스’는 1인 전용 운동공간으로, 공동이용공간인 탈의실과 샤워실도 1인용으로 설치해 감염위험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고 집에서는 하기 힘든 장비운동도 가능하다.

또한 체육 시설 관련 법령의 의거해 생활 체육 지도자가 상주하고 있어 올바른 운동 자세를 지도 받을 수 있으며 인바디 체성분 분석으로 운동 진행 사항도 점검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퍼스널트레이닝(PT) 전문점으로써 ▲1:1 퍼스널 클래스(공간대여+필라테스+웨이트) ▲슈퍼 다이어트 클래스(공간대여+카디오(CADIO)+웨이트) ▲체인지 바디 클래스(공간대여+필라테스) ▲바디 프로필 클래스(퍼스널클래스+메이크업+포토)를 마련해 원하는 방향으로 이용할 수 있다.

‘헬스 엔 플레이스’는 1인 전용 운동공간으로, 공동이용공간인 탈의실과 샤워실도 1인용으로 설치해 감염위험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으며 체육 시설 관련 법령의 의거해 생활 체육 지도자가 상주하고 있다.

1회 운동공간대여+레슨 20분 1회부터 1:1 퍼스널 클래스까지 레슨회차와 낮과 밤 시간대, 유효기간별로 구매가 가능하며, 회차와 유효기간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된다.

조수경 대표원장은 “25년 생활 체육 강사로 일하며 체중감량이나 건강을 위해 운동이 꼭 필요한 분 들이 타인의 시선 때문에 헬스장에 나오는 것 자체를 어려워하고 운동에 집중하기 힘들어 하는 사례를 많이 접했다”며 “때문에 남들 시선에 구애 받지 않고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운동공간을 만들고 싶어 만든 1인 전용 운동 공간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집에서 유튜브나 비대면 앱 서비스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족이 증가하고 있지만 운동 초보자의 경우 정확한 자세 유지와 운동 강도 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자세 점검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헬스 엔 플레이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시설예약 및 문의가 가능하며 무료체험이가능한 ‘리뷰킹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