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08:15 (월)
메트라이프생명, 정액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도입
메트라이프생명, 정액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도입
  • 유정화 기자
  • 승인 2021.04.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계 병원 등 서비스 범위 확대 예정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앱에서 청구할 수 있도록 간편청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의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청구의 신’ 앱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간단한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병원의 진료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돼 진단 및 입·통원 등 사망을 제외한 모든 유형의 보장에 대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앱에 접속해 보험계약에 따른 청구가능 보장내역을 확인한 후 청구서를 작성하면, 보험금 청구서와 함께 병원 이용 정보가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실시간으로 메트라이프생명에 전송된다.

청구 건의 90% 이상은 청구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보험금이 지급되고 있다. 시스템이 보다 고도화되면 청구 후 1시간 내에도 지급받을 수 있게 된다.

정액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은 중앙대학교병원과 계명대동산병원이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연계 병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