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추진·주식운용·언더라이팅 3개팀 선정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앞줄 왼쪽 세 번째)와 우수팀 직원이 시상식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앞줄 왼쪽 세 번째)와 우수팀 직원들이 시상식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NH농협생명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농협생명 본사에서 1분기 우수성과 조직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경영진 평가와 임직원 투표를 거쳐 선발된 팀과 직원에게 농협기프트카드(30만원)와 기념품을 지급했다.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업무를 적용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디지털추진팀을 비롯 주식운용팀, 위험률 차손익을 개선한 언더라이팅팀 등 3곳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각 부문별 우수 직원 1명씩 총 6명이 선발됐다.

이번 시상은 올해부터 도입한 종합성과포상제도의 일환이다. 기존 연도말 성과평가제도와 함께 월별, 분기별 평가도 신설했다. 수시로 새로운 과제와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달성한 임직원에 대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직원 사기진작과 동기부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물질적 보상과 함께 인사제도와 연계한 보상도 마련할 계획이다”며 “기존 평가체계로 조명되지 않던 시도와 도전을 발굴하고 포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